산케이 신문 국장 체포 사건의 정부 대책 회의 의사록이 누수된다. 법률 개정 짐작도 시야에 넣고 있었다고 판명

카토 타츠야 산케이 신문 지국장의 체포에 관한 회의 비망록 누수 외교 문제 발전도 포함시켜 끝난 강경 판명

한국의 언론 규제 등에 반대를 주장하는 시민 단체의 전국 언론 노동 조합 은 2 일 기자 회견에서 김 유영 전 민정 수석이 붙인 비망록 속에 언론 통제 와 문화 검열의 효과에 대해 분석을 있던 것을 나타내는 설명이 있었음을 밝혔다. 김 전 민정 수석은 청와대에 노력하고 지난해 6 개월 동안 150 페이지를 넘는 비망록을 적고 있었다.
비망록에 한국 지검에 의해 기소 된 산케이 신문 지국장의 카토 타츠야 씨가 쓴 기사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을 협의 한 기록도 남아 있었다. 그 중에는 카토 씨가 쓴 기사 등을 소급 조사하고 처벌하기위한 전문 팀을 만들 등에 관한 지침도 존재했다. 
또한 기술 속에서 카토 씨에 대한 전대 미문의 강경 기소가 한일 정부 사이에 균열을 야기 할 수도 포함시켜가 끝난 상태 였을 수도 알고있다.

· 대통령 모욕을 단속하기위한 법 개정 실행

또한이 외에도 회의에서는 대통령 풍자 빌라를 뿌렸다 국내 기자를 처벌하기 위해 법 개정 등을 실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던 것으로 나타났다. 기자를 대통령 모욕 直截 처벌 할 수 없다고 밟은 때문에 형벌의 대상이되는 범위의 확대 나 서적이나 인터넷 미디어 등에 대해서도 정부 규제가 가능하도록 될 법 개정 등이 회의에 의해 고려 된 것임을 알았다.
그 외에도 회의에서 대통령에 악의적 인 정보를 썼다 출판사에 압력을 가하는 등의 조치에 대해서도 검토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있다.
한국 정부는 이번 일에 대해 언급을 내놓지 않고있다. 그러나 예전부터 산케이 신문 의 가토 지국장의 체포는 한국의 시민도 "전에 시대적 정부의 자의적인 법률 이용"이라고 비판했다.이번 누수로 그들을 정부가 인식하면서도 강경하게 이르렀다는 것을 발견 한 것으로부터 정부에 가지고 가지 어려운 상황이되었다.
Share on Google Plus

About writer

우리는 한국의 뉴스를 널리 전하는 것을 사업 목표로하고 있습니다.하루도 쉬지 않고 최신 정보를 만듭니다.사회를 움직이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Blogger Comment
    Facebook Comment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