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 일 한국 북서부에 위치한 무 잡이로 이어지는 고속도로에서 일어난 터널 붕괴 사고의 원인 조사 결과, 시공을 담당 한 업체가 벽면 콘 크리트 의 두께를 고의로 줄여 있었던 것이 밝혀졌다. 27 일 한국 국토 교통상은 사고 조사위원회의 조사 속에서 밝혀졌다. 경찰은 이날 시공에 관여했다고 여겨지 관계자 5 명을 체포하고 또한 관련 기업에 대해 압수 수색을 실시했다.
사고는 터널 내부에 1 ~ 2km 정도의 긴 구간 의 천장이 무너지고 콘 크리트 와 토사 터널을 달리던 차가 차례 차례로 채워지는 형태로 일어났다. 잔해 철거와 병행하여 요구조자를 수색 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에 구조 작업은 난항을 최종 사망자는 72 명, 중상 자 59 명, 부상자 102 명되었다.
사고 조사위원회의 발표를 받고 유족의 한 사람인 박 쥬미 씨가 집단 소송 을위한 유족회 를 결성하려는 각 방면에 움직임을 시작했다. 현재 15의 유족이 요청에 답하는 형식으로 모여 사고의 전면 해명을위한 조사 준비를하고 있다고한다.
사고 조사위원회의 발표를 받고 유족의 한 사람인 박 쥬미 씨가 집단 소송 을위한 유족회 를 결성하려는 각 방면에 움직임을 시작했다. 현재 15의 유족이 요청에 답하는 형식으로 모여 사고의 전면 해명을위한 조사 준비를하고 있다고한다.
국토 교통 장관 은 조사 결과를 받아 시공 업체가 담당 한 전체 업무에 대한 점검을 할 수 있도록 국내에 지시를했다. 전문가에 따르면 소요되는 비용의 총액은 약 500 억 엔을 넘는 것이라고 알려져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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